본문 바로가기
비즈니스 트렌드

HBR -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새로운 접근법 (Jill Avery, Rachel Greenwald)

by David and Goliath 2023. 6. 18.
반응형

1. 제목 :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새로운 접근법
2. 인풋 (인상 깊었던 내용) :
- 직업적 성공과 개인적 성공은 보통 다른 사람들이 내 가치를 인정하도록 설득하는 데 달렸다
- 당신의 목표는 당신에 대해 만들어진 이야기가 정확하고 일관성 있고 설득력 있고 차별되도록 하는 것이다.
- 개인적 가치 제안은 이야기로 전달할 때 더 기억에 남고, 울림이 있고, 이해하기 쉽고, 설득력이 있다.
3. 확장 (나의 업계 적용) :
-  7단계 프로세스 :
1. 목적을 정의하라 (4가지 요소) - 내가 고객사/직장에서 경쟁사/동료 대비 어떤 가치를 적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. (빠른 서비스, 높은 이해도, 넓은 지식, 적극성, 월등한 실적 등)
2. 개인 브랜드 자산을 살펴봐라 - 학력, 직업적 경험/성과, 자격증, 사회적 관계 등의 목록을 작성하자. 이후 나를 표현하는 서술문 목록을 작성 (e.g. 성과중심적이며 박식한 CS). 이후 주위 사람들의 피드백을 통해 나의 목록과 비교.  
3. 개인 서사를 만들어라 - 브랜드를 전달할 서사를 파악하고 만들고 다듬어야 한다. 단순히 사실을 나열하는게 아닌 이야기로 전달하면 명시적으로 말하지 않아도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전할 수 있다.
4. 브랜드를 구현하라 - 나의 브랜드는 모든 사회적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. 동료/고객/상사와의 일상적 대화, 통화, 메일 속에서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.
5.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라 - Owned Media (링크드인, 블로그 등), Earned Media (좋아요 및 댓글, 지인 추천, 대중매체에서 언급한 내용), 유료미디어 등을 활용하여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자. 우선 Owned Media 부터 시작.
6. 브랜드를 사회화하라 - 퍼스널 브랜딩을 도와줄 수 있는 게이트키퍼, 인플루언서, 프로모터 (상사, 멘토), 커뮤니티(HFK)를 적극 활용하자.
7. 브랜드를 재평가하고 조정하라 - 나의 브랜드의 바로 잡아야할 약점과 구축해야할 강점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한다. 그리고 구축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다면 업무외 활동을 통해 기울 수 있다.  
4. 추천 : 4/5

https://www.hbrkorea.com/article/view/atype/ma/category_id/3_1/article_no/2014

[HBR]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새로운 접근법

개인 브랜딩 프로세스에는 노력이 필요하다. 하지만 우리는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 브랜드가 직업적 이미지와 개인적 이미지를 더 잘 통제하게 해줄 것이고, 이를 통해 성공해 세상에 영

www.hbrkorea.com

반응형

댓글